본문 바로가기

보험이야기

[태아보험] 예비엄마들의 필수 선택 태아보험 가입요령과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예비엄마들의 필수 선택 태아보험 가입요령과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태아보험!
내 아이를 위해서라면 좋으면 무엇이든지 해주고 싶은 것이 예비맘들의 공통된 생각입니다. 생각하고 고민해서 좋은 것을 사고자 하지만 막상 생각하지 못하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보험하면 있으면 좋고 없으면 사고가 안나면 된다는 식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태아보험만은 예외입니다.

태아보험은(>>2011/01/05 - 태아 보험을 가입하려면...) 아직 아기가 어머니의 뱃속에 있을 때 아기에게 있을 선천성 이상이나 태어난 후 일어날 수 있는 질병 및 상해에 대해서 발생할 수 있는 의료비용 등에 대한 대비를 위해 자금을 마련해 두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태아보험이나 어린이보험은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가 모두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각각의 장점이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손해보험사의 어린이보험으로 태아특약을 가입하는 것을 더 많이 추천됩니다.







※ 내 아이 선천성이상과 사고에는 태아보험으로 대비해야 한다.



선천성이상뿐 아니라 내 아이를 보호하기 위한 보험은 바로 태아보험


태아보험 왜 필요할까요?


암이나 각종 사고와 질병에 대해서는 얼마든지 사전준비나 조기검진, 주의를 통해 예방할 수 있지만 태아에 대해서만큼 예비맘들이 사전예방과 같은 방법이 무의미해지는 경우가 없습니다. 특히 고령출산이 증가하면서 35세 이상 임산부 100명 중 1명 정도로 선천성이상아를 출산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태아의 선천성이상에는 기형이나 저 체중 출산, 인큐베이터 비용, 신체마비 등이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바로 이러한 것들을 보상해주며 또한 어린이들에게 쉽게 일어나는 교통사고, 골절, 화상, 감기, 식중독 등 각종 질병/상해에 대한 치료비나 입원비, 수술비를 실제 들어간 만큼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린이보험은 알지만 태아보험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태아보험처럼 임산부와 아기에게 유용한 보험은 없습니다.

신생아들은 면역체계가 형성되는 단계인 어린이들보다 질병에 노출위험이 많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의 강점은 임신 중에 가입하여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대부분의 질병에 대해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선진 치료장비를 사용하거나 신약치료 시 막대한 치료비가 소요되지만 어떤 보험도 신생아의 이러한 위험에 대한 보장을 해주진 못하는 부분을 완벽하게 보장해주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태아의 선천성 기형이나 저 체중 출산, 인큐베이터 비용 보상에서부터 어린이들에게 쉽게 일어나는 교통사고, 골절, 화상, 감기, 식중독 등 각종 질병, 상해에 대한 치료비나 입원비, 수술비를 실제 들어간 만큼 보장해 주는 ‘태아보험’ 이 주목 받는 것입니다.







태아보험 선택하는 5가지 방법


1.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보험의 기본적인 원칙입니다. 태아보험도 예외일 수는 없습니다. 가입시기를 빠르게 잡는 것은 가입시기에 따라 보험사들이 책정하는 보험료와 보장범위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늦게 가입하게 된다면 높은 보험료에 좁은 보장범위를 받기 때문에 가입을 결정했다면 절대로 늦추거나 망설이지 말아야 이익입니다.

2. 최소 출산 90일 전에 보험에 가입한다면 출산과 동시에 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보장내역 중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암보험에 대해 보장을 받는 데는 약간의 제한이 있습니다. 암보험의 책임개시일이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암에 대한 책임개시일은 생명보험사나 화재보험 상품 모두 보험 가입 후 90일이 지난 다음 날이기 때문에 가입 후 90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암이 발병한다 해도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최소 출산 90일 전에 보험에 가입한다면 출산과 동시에 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그 이후에 가입한 경우하면 출산과 함께 책임 개시일이 지날 때가지는 암에 대한 보장을 받지 못합니다.


3. 출산 후 자녀에게 질병이 발생하면 보험가입이 어렵습니다.

출산 직 후 자녀에게 질병이나 장애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병력이 남게 되면 추후 보험가입에 영향을 미쳐, 제한을 받거나 출산 후 보험에 가입할 수 없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출산 전에 보험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존 30세 전후로 만기가 되는 어린이보험에 비해 100세까지 만기가 되는 보험이 있습니다. 이 보험의 장점은 질병으로 인해 성인이 되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거절되는 경우를 사전에 막고 평생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4. 질병과 사고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어야 합니
다.

사망, 소아암, 백혈병 등 중증 CI와 재해골절, 상해, 어린이질병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어야 하며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보장이 포함되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태아보험은 성인보험처럼 암보험 따로, 건강보험 따로, 상해보험 따로 가입활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각각의 상품에서는 가입할 수 있는 나이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태아보험 가입 시 종합적으로 보장이 가능한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5. 태아보험은 입원, 수술 등 기초치료보장금액이 큰 상품이 유리합니
다.

태아가 성장하여 어린이가 되었을 때 질병, 사고 등으로 자주 병원에 입원하거나 수술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입원금과 수술금이 큰 상품이 실제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백혈병 등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암보장 금액이 큰 상품이 유리합니다. 밸혈병이 발생하면 1~2천만원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최소 5천만원 이상이 예상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암 보장금액은 큰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태아보험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위의 선택기준을 통해 전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와 보장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굿모닝리치 (링크) : 암보험, 건강보험, 운전자보험, 어린이보험, 태아보험,통합보험 최적화 보험설계
보험비교몰 (링크) :
 어린이 보험 및 의료실비 보험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및 실시간 보험료 확인 가능한 비교사이트.
코리아인슈 (링크)
: 대한민국 1등 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암보험, 건강보험, 운전자보험,통합보험





 
내 아이를 지켜주는 태아보험의 가입요령


각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따져보고 선택하셨다면 가입도 요령이 필요합니다.
위의 내용과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추가로 가입요령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임신 22주전에 가입하라!

모든 보험이 그렇지만 태아보험에 가입하기로 결정을 했다면, 가입시기를 미루지 않고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은 각 보험회사별로 임신 주에 따라 보험가입에 제한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임신 주가 늘어날수록 상품선택의 폭이 좁아져 특정보험사를 제외하고는 선천이상, 신체마비, 저체중아에 관한 보장은 받을 수 없습니다. 손해보험의 경우 임신 후 22주전에 가입하면 태아관련 모든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출산 직후 자녀에게 질병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병력이 남게 되면 추후 보험가입에 영향을 미쳐, 제한을 받거나 출산 후 보험에 가입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출산 전에 보험가입을 해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2. 태아관련 담보가 확실하고 질병과 사고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하게

사망, 소아암, 백혈병 등 중증 CI와 재해골절, 상해, 어린이질병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으로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보장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또한 저체중아 육아비용(인큐베이터), 신생아 입원급여금, 선천성 수술위로금 등 태아관련 담보를 확실히 보장해야 합니다.

태아보험은 성인들처럼 암보험 따로, 건강보험 따로, 상해보험 따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각각의 상품에서는 가입할 수 있는 나이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태아보험 가입 시 종합적인 보장이 가능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3. 환급형과 순수형의 보험료의 차이가 많다면 순수형으로 가입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에는 순수형과 환급형이 있는데 순수형은 만기 시 환급이 되지 않지만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환급형과 순수형의 보험료가 많이 차이가 나는 상황이라면 순수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자녀가 두 명 이상 이라면 환급형을 각각 가입하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순수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만기시에 납입한 원금을 찾기를 원한다면 환급형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보험사마다 여러가지 태아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각각의 사이트에 들어가 비교해보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쉽게 비교가 가능한 방법은 신뢰도 높고 실시간 견적이 가능한 비교사이트에서 국내 태아 보험 비교견적리스트를 요청하여 비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면 태아보험의 보험료 또한 상당 부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 사이트를 활용하면....

1. 보험사별 태아 보험 비교를 통해 보험료의 10% 이상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은 오랜기간 납부해야하기에 10%는 꽤 큰 금액을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2. 보험비교 사이트 혜택 중 초회 보험료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3. 비교 견적을 통해 꼭 필요한 특약만 선택하여 가입하므로 비용을 줄일 수있다.

가능하면 두곳 이상에서 따로 비교견적 리스트를 요청하여 체크하시면 더욱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견적 내용이 비슷한지 비교해보고 공통으로 추천하는 상품이 있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굿모닝리치 (링크) : 암보험, 건강보험, 운전자보험, 어린이보험, 태아보험,통합보험 최적화 보험설계
보험비교몰 (링크) :
 어린이 보험 및 의료실비 보험 최저가 비교견적 제공 및 실시간 보험료 확인 가능한 비교사이트.
코리아인슈 (링크)
: 대한민국 1등 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암보험, 건강보험, 운전자보험,통합보험


 


 
점점 늘어나는 보험료를 효율적으로 다이어트하고 싶다면 ...

일반 가정에서 필요한 보험이 생길 때마다 하나, 둘 들다보면 보험료의 지출이 버겁게 느껴지게 됩니다.
여기에 또 다시 태아보험을 가입하자니 늘어나는 보험료가 걱정되고... 태어날 아이를 생각하면 늦기전에 가입해야하고...

이럴때 보험리모델링을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보험리모델링을 하면 평균 20~30% 정도의 보험료 절감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리모델링은 혼자 진행하기는 어렵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보험리모델링 추천 사이트 (링크)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