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

재테크 10계명 - 종자돈 10억 만들기

종자돈 10억 만들기 - 재테크 10계명


종자돈 10억 만들기!!
10억, 종자돈이라고 하기에는 종자가 너무 크네요. ^^




종자돈 만들기의 기본은 1억이라지만 집한채 사려고해도 1억이라는 돈은 서울에서는 투자처를 찾기 힘든다고 생각되네요.

10억 큰돈이고 짧은 시간에 만든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지만 기본적인 부분을 알고 실천하다보면
다른이들보다 좀더 빠른 시간내에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종자돈 10억 만들기에 있어 우리 모두가 알고 있어야 할 10계명을 알아볼까요?




1. 수입,지출 분석에서 출발하라!

재테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그리고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수입과 지출의 분석입니다.
최소 3개월에 한번씩은 가족의 수입 및 지출을 검토, 지출을 줄일 수 있고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가 바로 10억 만들기에 대한 기본계획이 수립된다는 사실!!

>> 기본으로 돌아가는게 가장 확실한 자산관리법
>> 재테크 - 종자돈 만들기


2. 단기,중/장기 계획을 수립하라!

10억 만들기에 있어서 단기간에 만들려는 사람은 조금은 무모하고 허황된 꿈을 꾸는 사람으로 생각될것입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자산이나 여러가지 현재의 상황을 고려한 부분이고,
이제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3개월, 6개월,1년,5년,10년 정도의 계획을 미리 수립해야 합니다.
결혼,주택구입,자녀교육 등의 계획에 따라 재테크 방법들 달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내집마련 재테크도 재무설계부터...


3. 분산투자는 기본이다!

월 100만원 저축한다면 금액을 50,30,20 등으로 나눠서 저축기간도 1년, 3년, 5년, 7년 등으로 나눠서 저축해야 합니다.
예금자보호법 뿐만이 아니라 부득이한 경우 중간에 해약을 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면 기간이나 금액 등을 잘 고려하여 분산투자를 하는 것이 10억 만들기 재테크의 기본입니다.

>> 재테크는 재무설계입니다.
>> 무료재무설계 - 재테크 팁 활용하기


4. 비과세,세제혜택 상품, 세금우대저축을 적극 활용하라!

비과세 상품 : 장기주택마련저축,생계형저축, 농어가목돈마련저축, 비과세수익증권, 출자금/예탁금, 녹색예금/녹색펀드, 장기저축성보험등이 있습니다.
장기주택마련저축은 신규가입은 폐지되고 기존가입자는 2012년 12월까지 소득공제가 가능(단, 연봉 8,800만원이하) 2013년부터 비과세제도 폐지예정인 상품입니다.
장기저축성보험은 고액,장기 예금자에게는 보험회사 저축이 단연 최고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 저금리시대 - 상호저축은행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신협도 있다.


5. 변액보험을 눈여겨 볼 것!

이제 변액보험은 가장 각광 받고 있고, 장기목적자금, 자녀교육자금과 노후자금마련으로 수익률에 있어서 가장 필수인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비과세, 중도인출, 추가납입등 유연성을 가지고 있는 금융 특징을 최대한 활용하면 가장 강력한 금융상품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변액상품입니다.

 보험쇼핑몰 (링크)  나이,패키지, 연금, 의료실비, 가입기간에 맞는 맞춤형 보험설계 & 견적
 연금비교넷 (링크) 연금보험, 연금저축 변액연금보험 무료비교신청

>> 변액연금 파헤쳐보자
>> 연금보험에 대한 보고서...
>> 종신보험을 알아보자


6. 청약통장은 필수로 가입할 것!

의외로 청약통장을 준비하지 않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동산투자 수단은 물론 타 저축상품에 비해 수익률이 비교적 양호한 편입니다.
하지만 현재 청약 1순위가 되었다 해도 무조건 분양을 받는 것은 피하고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7. 이자 0.1%를 중시하라!

은행마다 이율차이가 조금씩 있습니다.
이것도 발품을 팔고 꼼꼼하게 잘 살펴봐야 이자 0.1%라도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아주 적은 차이 같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 차이가 엄청나게 벌어지게 됩니다 .
또한 인터넷과 폰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수료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금리비교 사이트 모음
>> 저축은행 88클럽 확인하는 방법


8. 주식 및 채권투자도 반드시 노려볼 것!

채권투자 : 일반 은행보다 이율이 높고, 안정적인 상품도 찾아보면 꽤나 많습니다.
주식투자 : 여유돈으로 중장기적으로 투자를 한다면 무장합니다. 직접 투자에 자신이 없는 분들은 금융기관에서 취급하는 간접상품에 가입하면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9. 노후를 반드시 준비할 것!

현재 평균 수명이 여성의 경우 80세이고 남성의 경우 75세인데 55세에 정년퇴직을 하더라도 퇴직 후 20년 동안을 더 살아야 합니다.
또한 현재 30대는 평균수명이 100세로 예상되고 있는 등 날이 갈수록 평균수명이 증가하기 때문에 자신을 위한 노후준비는 필수입니다.

>> 연령별 재테크 방법


10. 반드시 맞벌이를 하라!

직장근무 연수가 40세를 넘기기 힘든 상황에서 가장 혼자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감당하기에는 너무 벅찬 현실입니다.
풍요로운 여가생활과 안락한 노후생활을 바란다면 필히 맞벌이를 해야 합니다.


자료도움 (재무설계 센터 리더스리치)

 


사실 10억이라는 종자돈을 만드는데 있어 마술 같은 방법은 없지만 기본을 모르고 시작하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리더스 재무설계센터에서는 (링크) 종자돈 1억 만들기, 연령대별 재테크, 결혼자금 만들기 노하우, 목적자금 쉽게 만들기, 노후/은퇴 설계, 내집마련 포트폴리오, 자녀교육자금 마련, 펀드트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전 분야에 대한 재무설계를 무료로 실시하고 또한 포토폴리오까지 무료로 제공해주네요.
 
지출과 수익 관리를 잘못하시는 분들, 재테크를 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헤매시는 분들....
사회초년생으로 경험이 부족하지만 일찍부터 재테크를 시도하고 싶으신 분들...
여기저기 보험을 들어두었던 것을 리모델링해보고 싶은 주부들...

무료 재무설계를 활용하여 종자돈 1억 만들기, 10억 만들기를 실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