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

서울시 실거래가 확인 가능 사이트 소개

서울시 실거래가 확인 가능 사이트 소개


몇일 전 부동산 실거래가 확인이 가능한 국토해양부 사이트를 소개했었습니다.

요즘 부동산 경기 냉기속에 몇몇 기대를 부추기는 기사들과 일부 재건축 단지에서 부는 일시적인 상승을
부동산 가격 호기로 삼기 위해 중개업자들이 실거래가를 속이거나 부풀려 가격 조작을 한다는 기사가 있었는데요.

이 기사에서 소개해준 국토해양부 사이트는 거래 내역이 올라오는데 몇달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서울 부동산 정보광장을 소개하려합니다.




서울부동산 정보광장 사이트  http://land.seoul.go.kr/land/




11월 10일부터는 전월세 가격정보도 실시간 공개되었습니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 사이트에서 가격정보 -> 실거래가로 찾아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관심있는 아파트일경우 단지 이름을 검색하면 되고요.
단독 다가구 일경우 지번을 찾아 넣으면 됩니다.



혹시, 특별한 재무 목표없이 재테크를 위해 이것저것 열심히 알아보고만 계시지는 않습니까? 

재무 목표가 없이 목돈을 모으는 것보다 재무목표를 정하고 꾸준히 진행한다면 조금 더 구체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하겠지요. 자신의 상황에 따른 재무 목표(종자돈 모우기, 10억 만들기, 결혼자금, 내집마련, 노후 대비, 교육비 장만 등등)을 정해두셨다면 조금 더 효과적으로 준비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효과적으로 준비한다는 것은 힘듭니다. 그럴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러곳 중에서 신뢰성도 있고 전문 노하우가 쌓여 후기도 좋게 평가 되는 곳이 있습니다. 비용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료로 실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메리츠금융지주)  무료 재무진단과  무료 포트폴리오를 제공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