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활용하기

애드센스에 내용과 상관없는 성인광고를 제거하려면



처음 가입형 블로그를 설치하고
애드센스를 가입 설치 하는것까지 성공하였으나
설치된 애드센스를 보고나서 정말 곤혹스러웠다.

내용과 전혀 상관없는 성인광고가 도배가 되어 있었다.
거의 성인사이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관련 광고가 없으면 공익광고가 나와야하는것 아닌가?
어렵게 배워서 단 애드센스를 떼어내야하나?
여러 생각이 들었다.

다행히 View AD는 일반 광고가 나오고 있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할지 열심히 조사해 보니
이런 현상은 최근에 생긴듯하다.
여러 프로 블로거들의 블로그에 최근 며칠새 곤란을 겪었다는 내용의 글이 있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블로거도 있다.

"청소년 유해광고 다음 메인 노출 제한" 이 정책으로 반응이 빨라진듯하다.

티비의세상구경 님이 올린 글을 따라해보았다.

'다음뷰 노출제한 예방을 위한, 구글애드센스 필터링 하는 법'(http://nextgoal.tistory.com/531)

간단하게 요약하면

1. 구글광고에 등록된 성인 광고의 주소를 복사한다.
  (드래그해도 되지만 그러다 잘못하면 부정클릭이 되기 때문에 그냥 직접쳐 입력하는 것이 안전하다)

2.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애드센스 설정 -> 경쟁 광고 필터 를 연다.



3. 복사한 주소를 입력한다.



4. 아래 변경사항저장을 눌러준다.

티비의세상구경 님의 글에 성인광고 주소 모음이 있다.
(백전백승님과 포토의 기사님의 블로거의 주소모음을 파일로 정리하여 올려주셨다)

블로그 초보에게 이런 분의 글이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