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

저축은행 2010년 12월 경영공시가 올라왔습니다.

저축은행 2010년 12월 경영공시가 올라왔습니다.




저축은행 중앙회 사이트 (링크) http://www.fsb.or.kr/


 

삼화저축은행의 영업정지 조치 등 저축은행의 부실화가 계속 기사화되고 있습니다.

삼화저축은행 사건을 보며 예금자들은 저축은행의 88 클럽제도를 떠올리게되는데요.
88클럽 제도 혜택으로 주어진 대출 확대가 부실 대출을 늘리고 88클럽에서 제외된 저축은행의 작스런 대출금 회수 문제도 제기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저축은행의 경영상태를 알수 있는 경영공시와 5,000만원 예금 보장 제도는 예금을 맡기고 있는 예금자로서는 다행스러운 제도입니다.



부실화 기사와 함께 올라오는 연체율 증가 기사나..



저축은행의 예금보험기금의 적자 규모를 보면 저축은행을 이용해야하나 하는 걱정도 되는데요.


이자가 조금조금씩 올라가고 있지만...
목돈 마련을 목표로하는 예금자나 예금 이자 생활자에게는 저축은행의 좀더 높은 이자는 포기하기 어렵습니다.

최근까지 알수 있는 경영공시는 작년 6월까지로 부실 저축은행을 알기 힘든 부분이 있었습니다.



가결산 공시는 매년 2월말까지입니다.

그러나 최근 저축은행 부실화 기사로 여러 다른 저축은행이 적극적으로 우량저축은행임을 알리는 안내문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각 저축은행의 경영공시에 확인해보면 일부 저축은행은 2010년 12월 결산 내용이 올라와 있습니다.
각 은행 사이트에서 거래 은행의 우량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삼화 저축은행 사건에서도 알수 있듯이 저축은행 거래는 5,000만원 예금자 보호 금액내에서 거래하는 것이 원금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88클럽이란 국제결제은행 (BIS) 기준 자기자본 비율 8% 이상,
고정이하 여신(떼일 가능성 있는 외상채권) 비율 8%
미만에 해당하는 저축은행들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경영상태가 좋아진 저축은행도 있습니다.
2010년 6월 경영공시내용입니다.







이 은행은 다시 88클럽에 포함되겠네요.

거래하는 저축은행 확인해보세요.
아직 일부 저축은행은 6월 경영공시만 공지한 은행도 있습니다.



혹시, 특별한 재무 목표없이 재테크를 위해 금리만 열심히 알아보고 계시지는 않습니까? 

재무 목표가 없이 그저 꼬박꼬박 예금만 하는것 보다 재무목표를 정하고 꾸준히 진행한다면 조금 더 구체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하겠지요. 자신의 상황에 따른 재무 목표(종자돈 모우기, 10억 만들기, 결혼자금, 내집마련, 노후 대비, 교육비 장만 등등)을 정해두셨다면 조금 더 효과적으로 준비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 재테크는 재무설계입니다.
>> 무료재무설계 - 재테크 팁 활용하기
>> 기본으로 돌아가는게 가장 확실한 자산관리법
>> 연령별 재테크 방법
>> 20대 재테크 -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재테크

하지만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효과적으로 준비한다는 것은 힘듭니다. 그럴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는 회사 홍보차원으로 무료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러곳 중에서 신뢰성도 있고 전문 노하우가 쌓여 후기도 좋게 평가 되는 곳이 있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메리츠금융지주) 로 무료 재무진단과  무료 포트폴리오를 제공주고 있습니다.


 
리더스 리치 재무설계센터(링크) 는 목돈 모우기, 연령대별 재테크, 노후대책, 내집마련, 보험리모델링 등 다양한 주제로 맞춤형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속적인 관리로 믿을만한 재무설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활용해보세요.



                                      본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 꾹!~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