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육아 정보

[남산도서관] 봄나들이와 함께 하는 남산도서관

봄나들이와 함께 하는 남산도서관


남산 도서관!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 봄나들이 가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바로 남산도서관입니다.

 저는 조금 일찍 너무 긴 겨울이 싫어 봄을 느끼고 싶을 때 다녀왔습니다.


충무로역이나 동대입구역에서 노란버스를 타고 갑니다.

 N서울타워입니다.

순환버스이기 때문에 여기에서 버스를 갈아타야합니다.

모두 일단 하차하게 됩니다.

 출발하는 버스를 기다리는 짧은 시간동안 서울타워와 서울시가지를 찍어봅니다.

그리 날씨가 맑지 않아 멀리까지 보이지는 않았네요.


버스타고 내려가면서 밖을 보니, 등산하시는 분들...

산책 나오신 듯  옷차림이 가벼운 분들도 보이고...

(제가 사진을 찍은 날은 기온이 아직 추웠습니다.)

용산과 이태원쪽 서울 모습도 보입니다.



남산도서관에 도착하여 찍은 서울타워입니다.

 남산도서관 외관 모습입니다.

수수하고 소박한 모습의 도서관입니다.

 



1층에 들어서면 바로 중앙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엘리베이터가 보입니다.



각 층 복도에는 이렇게 전시물이 있기도 합니다.


조용한 분위기라 도서관안에서는 사진을 거의 찍지 못했어요.

입구쪽에서 부터 책들이 정리되어 있고..창문쪽으로 큰 책상이 쭉~~~

고개만 돌리면 산과 하늘이 보이는 곳입니다.

시야가 딱 트인곳이지요.

 

복도에서 본 모습입니다.

시야도 공기도 시원하고 쾌적한 도서관입니다.

화려하지도 크지도 않지만...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가는 버스는 몇개 없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여 인근 역에서 남산 순환버스를 이용하면 쉽게 찾아올 수 있답니다. 


남산도서관 사이트 : http://nslib.se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