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D(주가연동예금)과 ELS(주가연계증권) 알고 이용하자.


대표적인 금융상품은 주식예금입니다.
주식과 예금은 각각 장단점이 있고 높은 수익율주식만 한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하락할 때나 불경기일 때는 정기예금안전성은 큰 매력입니다. 자연히 정기예금에 돈이 몰리게 됩니다.

요즘 새롭게 부가되는 금융상품들이 있습니다.
ELD(주가연동예금)ELS(주가지수연계증권)입니다.

 


 

ELS(Eauity-Linked Security, 주가지수연계증권)


ELS(Eauity-Linked Security, 주가지수연계증권)는 주가 지수의 가격 변동과 연계해 수익이 결정되는 신종 유가 증권으로
주로 개별 주식의 가격이나 주가 지수와 연계해 수익률이 경정되는 금융상품을 말합니다.
자산의 약 95% 이상을 채권과 같은 안전한 자산에 투자하고 나머지를 주식이나 파생 상품에 투자해
가급적 원금을 지키면서 '+α'의 수익을 추구하도록 설계된 상품입니다.

또한, DLS(Derivatives-Linked Security, 파생상품연계증권)은 기초 자산으로는 주식이나 주가 지수 이외에도
원자재·금 등과 같이 실물에 연계되거나, 물가나 채권 지수 등에 연계되는 상품입니다.


ELD(Equity-Linked Deposit, 주가연동예금)


ELD(Equity-Linked Deposit, 주가연동예금)는 구조는 비슷하지만, '100% 원금 보장'이라는 점이 장점입니다.
자산의 대부분을 정기예금애 투자하고 거기에서 발생하는 이자 부분만큼을 선물이나 옵션과 같은 파생 상품에 투자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선물이나 옵션에 투자한 자금이 모두 날아가더라도 정기예금에 투자한 자금으로 만기에는 최소한 원금은 절대보장되는 구조인것입니다.
 




코스피가 2,000선에 근접했던 지난해 말에는 ELS 상품의 발행규모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었습니다.
ELD 상품의 경우에도 2010년 한 해 동안 발행된 상품의 유형과 수익률을 분석해보면, 원금 100% 보장이라는 매력적인 안정성 이외에도 수익성 측면이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는 과거 상품 포트폴리오 구성에 일부 편입되어 포트폴리오 수익률의 보조자 역할만 하던 주가연계 상품 ELS와 ELD가 이제는 하나의 완벽하고 매력적인 상품으로 재인식되기 시작한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는 포트폴리오의 중심으로 성장한 금융상품 ELS와 ELD을 알고 이용해봅시다


재테크가 어렵다면 무료재무설계를 활용해보세요!!

체계적인 재테크를 하고 싶으시면 전문가와 재무설계 하시길 추천합니다.

재무 목표가 없이 절세 방법만 찾아보는것 보다 재무목표를 정하고 꾸준히 진행한다면 조금 더 구체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하겠지요.
자신의 상황에 따른 재무 목표(종자돈 모우기, 10억 만들기, 결혼자금, 내집마련, 노후 대비, 교육비 장만 등등)을 정해두셨다면 조금 더 효과적으로 준비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효과적으로 준비한다는 것은 힘듭니다. 그럴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홍보차원으로 무료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러곳 중에서 신뢰성도 있고 전문 노하우가 쌓여 후기도 좋게 평가 되는 곳입니다.

추천 재무컨설팅 사이트 (바로가기)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내집마련 준비 전략, 보험리모델링, 목돈마련, 목적자금 마련, 노후준비 등 종합 재무 상담 서비스 및 포트폴리오 무료 제공 제공




Posted by 하얀구름세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6.25 17: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가연동에 대한 소중한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2. Hansik's Drink 2011.06.29 1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쪽으로도 배워보고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