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

정기예금금리높은곳 (3월12일)

정기예금금리높은곳 (3월12일)

 

 

 

3월이 시작된지 얼마 안된것 같은데 벌써 3분의 1이 지났네요.

정기예금금리높은곳에 변동이 있을까 싶어 알아봤습니다.

 

 

 

 

 

 

정기예금금리높은곳이 주가처럼 변동이 심한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관심은 재테크의 기본이지요.

 

 

 

※ 시중은행 정기예금금리높은곳 (3월12일) ※

 

 

<1년 기준, 원금 10,000,000원 정기예금금리높은곳>

 

                                                                                                       <출처 : 모네타>

 

 

가장 정기예금금리높은곳은 신한은행과 제주은행이네요.

하지만, 모네타 자료 입력에 오류가 있는지 신한장학적금은 초, 중고등학생만 가입할 수 있는 적금입니다.

즉, 가장 정기예금금리높은곳은 제주은행의 3.5%으로 1년간 천만원을 예금하면 31만 6750원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네요.

안정적이지만 수익률이 너무 낮습니다.

 

저축은행 중 정기예금금리높은곳도 알아봤습니다.

 

 

 

※ 상호저축은행 정기예금금리높은곳 (3월12일) ※

 

 

<1년 기준, 원금 10,000,000원 정기예금금리높은곳>

 

                                                                                                                <출처 : 모네타>

 

 

몇일전에는 3.76%이었는데.. 몇일사이 3.65%가 가장 높은 금리가 되었네요.

충북 대명저축은행과 대구 유니온저축은행이 가장 정기예금금리높은곳이네요.

 

시중은행금리보다 0.15% 차이가 납니다.

저축은행은 시중은행보다 안전성이 낮아서 금리차가 많지 않으면 맡기는걸 고민해봐야합니다.

목돈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고 원금과 이자를 돌려 받는다지만 문제가 생기면 바로 빼 사용하기 힘듭니다.

만기시 꼭 써야하는 돈이라면 정기예금금리높은곳이라도 금리차이가 없을 때는 고려해봐야할 것 같네요.

  

시중은행과 저축은행 중 가장 정기예금금리높은곳 금리가 4%도 안된다는 것은

은행거래만을 유일하게 하는 서민들에게는 답답한 상황이라 할 수 있네요.

최근 소비자 물가상승률은 4%를 넘어 월 1%의 상승률을 나타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정기예금금리높은곳보다 더 높은 수익을 얻으면서 안정적인 재테크를 하고 싶어도

일반인이 전문적인 정보를 얻기는 힘듭니다.

  

또한, 생활의 안정성을 보장하면서 수익성 상품 투자와 노후자금까지 준비해야할 것은 많은데...

이러한 분산투자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재무설계를 직접하기는 더욱 어려운 일이지요.

 

재무설계를 받아볼려고해도, 얼마나 도움되는지 알 수 없는데 유료 재무설계를 받는 것은 망설여지고...

이런 분들은 무료재무설계상담을 받아보세요.  요즘은 수석재무설계사들이 서민을 위한 무료재무설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문가에서 재무설계를 받으면서 본인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아가면 됩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무료재무설계센터는 리더스리치라는 곳으로 

한국경제닷컴이 선정한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고 매월 4천여명이 무료재무상담을 받는 곳이랍니다.

 

필요하신분들 참고하세요. ^^